미리 예약하고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여행은 역시 급 여행이 최고죠. 급 여행을 떠나겠다고 결정한 이후에는 한 가지 걱정거리가 생깁니다. 잠은 어디서 자지? 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잠자리입니다. 이 글을 보고 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급 여행 떠날 때 빈 방 남아있는 펜션 찾는 노하우를 알려드릴 테니까요. 엄청난 노하우는 아니지만 분명 맨 땅에 헤딩 하는 것 보다는 도움이 될 거예요.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방법을 몰라서 못 할 뿐이죠.
목차
여행지 정하기
여행지를 정해야 숙박을 알아 보겠죠? 급 여행을 어디로 떠날 건지 먼저 정하세요.
네이버 펜션 실시간 예약 활용
오늘 알려드릴 노하우는 네이버 펜션 실시간 예약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여기서 일정을 선택하고 인원을 선택합니다.
일정선택 > 여행정보(달력에서 날짜 선택 후 다음) > 여행정보(인원수 선택 후 결과보기)
네이버 지도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내가 설정한 조건에 맞는 현재 해당 지역에서 예약 가능한 펜션과 룸 정보가 나옵니다. 가격도 함께 표시되고요. 이렇게 찾으면 힘들게 펜션 하나씩 찾아서 들어가 예약 가능한 방 있는지 찾아보지 않아도 됩니다. 너무 쉽죠? 이게 끝입니다. 업데이트가 잘 되는지 정보가 꽤 정확하더라고요.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펜션으로 전화해서 정말 예약 가능한 게 맞는지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
펜션 선택 시 주의사항
가격이 저렴하고 컨디션이 좋은 펜션은 취소 나지 않는 한 거의 없습니다. 찾아보면 컨디션은 좋은데 가격이 비싸거나 가격은 저렴한데 컨디션이 안 좋거나 둘 중 하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찾아 보는 것도 검색을 조금 해야 좋은 숙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숙소의 위치, 컨디션, 가격 등 잘 고려해서 선택하세요.
펜션 선택 시 나만의 노하우
이건 모든 펜션에 해당되는 내용은 아닙니다. 펜션 사장님이 거절 할 수도 있고 OK 할 수도 있어요. 급 여행으로 숙소를 알아보는 거니 당연히 숙박 일자는 몇 일 뒤가 되겠죠? 펜션은 예약이 안 되면 그 방으로 벌 수 있는 하루 수익을 날리는 겁니다. 지금까지 예약이 안 된 거라면 사장님도 가격 조정을 받아 들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입금으로 할 테니 펜션 가격 흥정을 하는 거죠. 입금으로 하게 되면 수수료 부분도 해결이 되고 서로 윈 윈 입니다. 그러니 너무 무리한 조정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원하는 가격에 맞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말 주변이 없는 분들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말 좀 하는 분들은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