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방송 듣기 어플 추천 <이용자 5000만>


라디오방송 듣기 편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여러 채널을 시청한다면 이런 생각이 더 들 거예요. 또 저같이 자주 듣는 편이 아닌 사람들은 채널 기억하기도 쉽지 않잖아요? 생각날 때 매번 찾아서 듣는 것도 일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라디오방송 듣기에 최적화된 어플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채널을 시청하는 사람도, 저처럼 자주 듣지 않아서 채널 주파수를 기억 못 하는 사람도 모두 만족할 만한 어플 입니다.

단순한 라디오(안드로이드/IOS)

 

단순한 라디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수가 5000만이 넘습니다. 우리나라 인구만큼 이용자가 많네요. 리뷰도 47.7만 개로 많은 사람들이 평가해 줬고 평점 또한 높습니다. 평점 4.6점입니다. 이것들이 의미하는 것은 이용하기 편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 중인 어플이라는 겁니다. 라디오방송을 듣고 싶고 어플을 찾고 있다면 선택안 할 이유가 없겠죠?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채널을 따로 맞출 필요는 없고 채널명으로 찾으면 됩니다. 전 세계 라디오 채널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하나씩 찾는 것보다는 검색을 통해 찾는 게 편합니다. 처음 한번 만 찾으면 되고 이후에는 즐겨찾기 해 놓고 듣는 기능이 있습니다. 자주 듣는 채널이 정해져 있잖아요, 이런 것들은 즐겨찾기로 모아 놓을 수 있습니다. 아주 좋죠? 직접 사용해 보면 어렵다는 생각은 전혀 안들 거예요. 어플 이름도 단순한 라디오에요.

 

단순한 라디오 장점

인터페이스가 단순하고 딱 필요한 기능만 있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전 세계 채널들이 있어서 해외 노래 듣기도 좋습니다. 라디오 채널 중에 노래만 계속 나오는 곳도 있잖아요, 찾아서 틀어 놓으면 팝송을 계속 들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화면이 꺼져도, 화면이 잠겨도 계속 들을 수 있다는 거예요. 이렇게 안되면 아주 불편합니다. 유튜브 사용하는 분들은 아시죠? 화면 꺼지면 음악도 끊기는거, 이거 정말 너무 불편합니다. 이것 때문에 유튜브 유료로 전환하는 사람들도 있을 거예요.

 

단순한 라디오 단점

장점이 많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전 세계 대상으로 운영되는 라디오 듣기 어플이기 때문에 한국 채널 중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내가 듣고 싶은 채널이 있는데 찾아보니 없다면? 나에게는 필요 없는 어플이겠죠? 이부분은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가 될 거예요. 또 한 가지 단점은 와이파이가 있다면 문제가 안되지만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다는 점이에요. 이건 단순한 라디오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비슷한 모든 어플들이 해당되는 내용이에요. 그러니 라디오 어플 이용할 때는 웬만하면 와이파이 사용 가능한 곳에서 들으세요. 운전 중 들으면 좋지만 운전할 때는 불편하더라도 기존처럼 라디오를 들어야겠네요. 데이터 압박만 아니면 정말 좋은데 아쉬운 부분이네요. 오늘 정리는 여기까지입니다.

Leave a Comment